번역소식지

[트위그팜 소식] 넥스트라이즈 2023 역대 최대 규모 개최

COEX에서 열린 NextRise 2023 박람회 행사에 저희 트위그팜이 참여했어요. 생생한 전시회 참관 후기를 전해드려요.
June 1, 2023

요즘 트렌디한 글로벌 스타트업여기에 다 모였어요.

안녕하세요~ STUDIO 팀입니다.

요즘 트렌디하고 잘나가는 스타트업은 여기에 다 모여있어요.

작년에 이어 5회차 전시회, 넥스트라이즈 2023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넥스트라이즈 2023 행사는 23년 6월 1일(목)부터 2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 B홀과 그랜드볼룸, 2층(아셈볼룸)에서 이틀동안 진행되는데요.

넥스트라이즈는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단일 벤처 및 스타트업 행사로서, 벤처/스타트업 기업가, 엑셀러레이터, 벤처 투자사, 산업계 리더, 생태계 관계자들이 의미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파괴적 혁신을 선보이는 스타트업 축제의 장입니다.

KDB산업은행과 KITA 한국무역협회를 위시로 NST 국가과학기술연구회, KOVA 벤처기업협회, KVCA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의 기관이 주최합니다. 세간에는 국내외 벤처생태계의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하여 만들어내는 국내 최대의 오픈이노베이션 축제로 알려져 있지요.

이번 전시회에 저희 트위그팜도 당당하게 부스 한 자리를 차지했답니다. :)

넥스트라이즈 2023, 트위그팜 부스

작년 NextRise 2022 행사에서는 350개 이상의 전시와 IR이 개최되었고, 2,260회 이상의 사업 협력 및 투자 상담 MeetUP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작년 기록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넥스트라이즈 2023 공식 로고 I 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

올해엔 글로벌 대기업과 중견기업 및 벤처 캐피탈 약 200개 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고 있어요.

주최측에 따르면, 특히 해외 글로벌 대기업의 참가가 전년 대비 대폭 증가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포드 등 40개 사 참가)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LG전자, SKT, POSCO를 비롯한 대·중견기업 80개 사, 한국투자파트너스, LB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 80개 사가 참여합니다.

넥스트라이즈 2023 행사의 주요 주제는 최근 화두가 되는 AI나 빅데이터 분야를 비롯하여

지속가능경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ESG 등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컨텐츠, 플랫폼서비스 등

핀테크: 금융/블록체인 등

ICT: 제조 및 서비스 △ Future Tech바이오 & 헬스케어Innovation 등 분야 별 다양한 혁신 기술과 사업 모델 간 협업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IR 피칭중인 트위그팜 백선호 대표 | 넥스트라이즈 2023

트위그팜은 넥스트라이즈 부대행사인 GBEC 본선에도 진출했어요. 상위 10팀만을 선별하는데 저희도 포함되었지요.

🤓GBEC(Global Business Expansion Contest 2023 for Startup)
: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우수 스타트업을 위한 행사. 넥스트라이즈2023 해외 진출 대상 국가는 싱가폴.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현지에서의 전문가 교육, IR 행사 등이 포함된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트위그팜의 백선호 대표는 6월 2일 금요일 넥스트라이즈 메인 무대에 올라 자사 솔루션과 해외진출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넥스트라이즈 2023 트위그팜 부스

트위그팜 레터웍스(LETR WORKS)

NextRise 2023에 참가한 저희 트위그팜의 전시 부스 운영을 통해 콘텐츠 현지화 툴 ‘레터웍스’의 데모 시연과 제품 체험도 진행해요.

서비스를 짧게 소개해드리자면, 레터웍스(LETR WORKS)는 인공지능 콘텐츠 현지화 솔루션 입니다.

번역부터 프로젝트까지 All-In-One으로 작업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을 분석해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고, 만들어진 자막을 쉽게 편집하고, 여러 사람이 함께 협업하여 번역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지요.

콘텐츠의 맥락을 이해하는 번역기(MT, Machine Translator)와 효과적이고 유연한 협업 및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기능을 주로 소개합니다.

특히 대규모 콘텐츠 현지화의 효율화에 관심있는 OTT, 웹툰 플랫폼 등 잠재 고객들을 위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도 선보였어요.

좀 더 자세히 얘기하면 단순한 번역을 넘어 콘텐츠를 현지화 하는데 가장 최적화 된 툴이에요.

누구나 한번쯤 번역을 해보셨다면 아래와 같은 문제를 종종 겪어 보셨을 것 같아요.

흔한 번역기의 오류

흔한 번역기의 오류]

1. It's a broken PlatStation 2, some old Maxim magazines.

플스2가... 고장 난 게임기 두 개로..

2. Could not save my wife.

아내를.. 저장....

위와 같은 상황에서 레터웍스를 통해서 간편하고 완벽하게 번역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ETR WORKS의 결과가 궁금하시면 직접 경험해보세요.😆

👉 레터웍스 경험해보기

레터웍스 특징 소개

넥스트라이즈 전시회와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https://www.nextrise.co.kr/

저희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오늘도 Wel-con✨

링크 복사

지콘스튜디오

언어가 주는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는 Borderless Creator, 지콘Studio Team.
지콘스튜디오 팀은 번역 과정에서 나오는 치열한 고민과 그 인사이트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