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콘스튜디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통해 '이노룰스' 글로벌 진출 지원

December 3, 2020


지콘스튜디오_이노룰스 글로벌 진출 지원


언론보도 요약:

이번 사업으로 이노룰스는 트위그팜의 인공지능 기반 번역 관리 시스템(Translation Management System)을 활용하여 자사만의 번역사전(Translation Dictionary)을 구축하였다. 또한 번역사전을 기반으로 솔루션의 다국어(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버전 데이터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공급기업 트위그팜은 체계적인 현지화 및 맞춤형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노룰스 솔루션이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이노룰스는 한국데이터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0 하반기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공급 기업인 인공지능 기반 번역 솔루션 전문 기업 트위그팜(대표 백선호)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화 데이터 가공 사업을 진행했다.

이전에도 이노룰스는 대표 솔루션인 ‘InnoRules’와 ‘InnoProduct’의 일본 현지화를 이뤄냈으나, 체계적인 언어 데이터화가 미흡한 관계로 여타의 글로벌 선진 시장 진입을 미뤄왔다. 본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다국어 관리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성공적인 현지화 및 해외 진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룰스는 국문, 영문, 일문화를 마쳤고 내년 상반기까지 중문화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 회사 김길곤 대표이사는 “이번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으로 글로벌화 및 현지화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 런칭하는 인공지는 기반 질병예측솔루션(InnoLife)의 해외 시장 진입도 가시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노룰스와 인공지능 기술 접목으로 솔루션의 가치 향상은 물론 향후 지속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여 글로벌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룰스와 이번 협업을 진행한 트위그팜은 전문 번역가와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기반 번역 관리 시스템(TMS, Translation Management System)인 ‘지콘스튜디오(Gcon Studio)’를 통해 한영, 영한 번역은 물론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번역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 

뉴스렙(http://www.newsrep.co.kr)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

전체보기